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HOME 군정소식 코로나19 대응 상황 홍보/보도자료

홍보/보도자료

코로나19_홍보자료 상세보기 - 제목, 작성자, 내용 제공
제목 [미담사례] 조병옥 음성군수, 코로나19로 어려움 겪고 있는 군민과 함께 한다
작성자 미디어정보과
내용 조병옥 음성군수가 음성군 재난안전대책본부 일일상황 대책회의에서 급여 15%를 4월부터 7월까지 4개월간 반납하기로 결정했다고 25일 밝혔다.

조병옥 음성군수는 이날 회의에서 코로나19의 장기화에 대비해 ‘코로나19를 이기는 나눔 바이러스 운동’과 ‘소상공인 지원대책’ 계획수립을 관련부서에 지시하며, 나눔 운동의 일환으로 급여 15% 반납을 결정했다.

이번 결정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전국적인 확산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군민과 고통을 나누기 위해 결정한 것으로 반납한 급여는 충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부하게 된다.

이러한 나눔의 손길은 음성군의 각 기관사회단체와 주민에게도 널리 확산되고 있다.

지난 1일부터 24일까지 28개 기관사회단체 등에서 기부금 7000여 만원을 군에 기탁했으며, 13개 기관사회단체에서 손소독제와 물티슈 등 5300여 개의 물품을 기부해 관심과 지원을 보냈다.

특히, 마스크 수급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사회 주민들을 위해 감곡면 꼼지락 동아리, 삼성면 봄꿈 청소년센터, 음성군 자원봉사센터 등에서 직접 제작한 천 마스크 3000여 장을 기탁하는 등 군민 모두가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함께 힘을 모으는 저력을 보여주고 있다.

조병옥 음성군수는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군민들의 고통을 분담하고 지역경제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고자 급여를 반납하기로 했다”며. “군민 모두가 힘을 합쳐 이 어려운 국면을 잘 헤쳐 나갔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자료제공: 미디어정보과 지세미(043-871-3392)

콘텐츠 만족도 조사

지금 보고 계시는 화면의 정보와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