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HOME 군정소식 코로나19 대응 상황 홍보/보도자료

홍보/보도자료

코로나19_홍보자료 상세보기 - 제목, 작성자, 내용 제공
제목 [보도자료] 음성군, 코로나19 피해지원 군유재산 임대료 한시적 인하
작성자 미디어정보과
내용 충북 음성군은 군 소유 공유재산을 사용허가 또는 대부받아 사용 중인 대상자에 대해 6개월분의 임대료를 한시적으로 인하한다고 밝혔다.

이는 ‘공유재산 및 물품관리법 시행령’ 일부 개정에 따라 코로나19로 피해를 입은 소상공인 등을 지원하기 위한 것으로 음성군은 지난 5월 11일 공유재산심의회를 통해 임대료 인하안을 확정했다.

인하대상은 소상공인 등이 경영을 목적으로 사용허가 또는 대부받은 기타용 군유재산으로 대기업이나 코로나19 피해와 직접적인 관련이 없는 경작용, 주거용은 지원에서 제외된다.

인하 기간은 2월 1일부터 7월 31일까지 총 6개월간으로, 사용(대부)료의 요율을 기존 5%에서 1%로 인하한다.

군은 이달부터 재산관리관 부서별로 인하대상자에게 해당 내용을 안내하고 신청받는다.

임대료를 미납한 경우에는 수정 납부고지하고, 이미 납부한 경우에는 환급 절차를 진행할 예정으로 인하 신청 및 환급처리 기한은 올해 연말까지다.

조병옥 음성군수는 “이번 공유재산 임대료 인하 조치로 코로나 19로 피해를 입은 소상공인 등에게 경제적으로 조금이나마 보탬이 돼 지역경제 회복에도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자료제공: 회계과 조지영(043-871-3524)

콘텐츠 만족도 조사

지금 보고 계시는 화면의 정보와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만족도 조사